추천팁/Mac OS

맥 자동으로 절전모드 전환하는 법

728x90

윈도우 사용자는 PC를 끄는 경우가 많지만 맥 사용자는 계속 켜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일 밤 Mac을 종료해야하는지 여부를 살펴 봅니다.

 

 

밤에 Mac을 꺼야합니까?

Apple은 에너지 사용과 성능면에서 매우 효율적으로 macOS와 Mac을 설계했습니다. 이를 염두에두고 모든 사용자가 하루 동안 컴퓨터 사용을 마쳤을 때 사용할 수있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켜 두거나 잠자기 상태로 두거나 끄는 것입니다.

iMac 또는 MacBook이 사용할 전기가 걱정 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화면이 꺼져 있고 Mac이 잠자기 상태 일 때 정말 최소화됩니다. 물론 자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걱정된다면 잠자리에들 때 반드시 끄십시오.

이렇게하려면 화면 왼쪽 상단의 Apple 아이콘을 클릭 한 다음 메뉴에서 시스템 종료 를 선택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컴퓨터를 켜고 끌 때 발생하는 구성 요소의 냉각 및 재가열이 손상 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Mac은 그보다 더 견고하게 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Mac에서 잠시 자리를 비우는 경우 Mac을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하룻밤 사이에 Mac을 잠자기 상태로 두거나 완전히 종료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Mac을 끄는 것보다 잠자기 상태로 두는 것이 더 낫습니까?

잠자기 상태가되면 Mac은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꺼진 Mac의 전원을 켜는 데 걸리는 시간보다 훨씬 더 빨리 '깨어날'수 있습니다. 실제로 Apple의 M1 프로세서 를 탑재 한 새로운 Mac 은 시스템 구성 방식으로 인해 거의 즉시 깨어나 훨씬 더 매력적인 옵션이됩니다.

경험상 가장 좋은 방법은 Mac에서 1 ~ 2 시간 또는 심지어 하룻밤 동안 만 떨어져있을 경우 잠자기 상태로 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그 이상이면 다음 섹션에 설명 된 이유 때문에 전원을 끄고 싶을 것입니다.

Mac을 잠자기 상태로 설정하려면 화면 왼쪽 상단의 Apple 아이콘을 클릭 하고 메뉴 에서 잠자기  선택 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Mac을 잠자기 상태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잠자리에 들었다가 수동으로하는 것을 잊은 경우 유용합니다.

Mac을 자동으로 잠자기 상태로 설정하려면 시스템 환경 설정 을 열고 에너지 절약을 클릭하십시오 . 윈도우 상단에 두 가지 옵션 ( 배터리  전원 어댑터 )이 표시되거나 iMac 및 Mac mini에는 배터리가 없으므로 전원 어댑터 만 표시 됩니다.

디스플레이가 꺼지기 전에 Mac이 유휴 상태 여야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있는 슬라이더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문서 나 프리젠 테이션을 작성하는 동안 생각할 때 2 분은 매우 성가 시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디스플레이가 꺼져있을 때 컴퓨터가 자동으로 잠자 지 않도록 방지에 확인란이 선택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하드 디스크를 잠자기 상태로 설정하는 것과 같이 Mac의 동작을 조정하는 몇 가지 다른 옵션이 있으며 모두 켜는 것이 좋습니다.

Mac을 종료하지 않는 것이 나쁜가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로세스와 앱이 RAM을 막고 특히 오래된 컴퓨터에서 성능이 약간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앱을 닫았다가 다시 시작하거나 열어 놓은 방대한 브라우저 탭 중 일부를 종료하거나 Mac을 재부팅하여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macOS는 메모리 사용을 잘 관리하지만 때로는 기기에 필요한 깨끗한 상태를 제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기기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RAM이 지워지고 중단되었을 수있는 일부 프로세스가 다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업데이트는 Mac을 재부팅 할 때만 적용 할 수 있다는 점도 있으므로이 작업을 자주 수행하면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c이 잠자기 상태가되거나 종료되는 시간을 예약하는 방법

위에서 언급 한 디스플레이 방법이나 자신의 메모리에 의존하는 대신 Mac이 잠자기 상태로 전환되거나 종료 된 후 다시 깨어나는 특정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근무일의 끝을 표시 한 다음 아침 근무 시간에 도착했을 때 기계를 사용할 준비를하는 데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시스템 환경 설정> 에너지 절약 을 열고 오른쪽 하단 모서리 에있는 일정 버튼 을 클릭합니다 .

 

www.macworld.co.uk/how-to/shut-down-mac-every-night-3799753/